중소도시 청소년 대상 기부강연 행사 <10월의 하늘>이 10월 28일(토) 열립니다.

<10월의 하늘> 준비 모임의 요청으로, ESC 회원들께도 참여를 부탁드리게 되었습니다.
올해도 많은 회원들께서 강연자 혹은 진행자로 함께 해주시길 기대합니다 :)

일시: 2017년 10월 28일 (토) 오후 2시
장소: 전국의 32개 도서관
신청: https://goo.gl/FtkLBX (구글시트입니다. 가고자 하는 도서관의 해당란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핸드폰 번호는 준비팀이 확인하는 대로 별도 정리 후, 구글시트에서 지우고 그 칸에 [확인]이라 기재해주신다고 합니다. 그것도 염려되시면, <10월의 하늘> 공식 메일(october10sky@gmail.com )로 핸드폰 번호를 따로 보내주세요.

작성해주신 개인 연락처로 준비 모임의 각 지역 담당자들이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october10sky@gmail.com으로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SC 사무국 드림

------------
아래는 <10월의 하늘> 홈페이지(http://www.nanumlectures.org )의 소개글입니다.

<10월의 하늘>은 전국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해당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도서관 과학 강연’ 행사입니다.

<10월의 하늘>은 기획에서 준비, 당일 강연 및 행사진행에 이르는 전 과정이 오로지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재능 기부자들에게는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자신이 가진 재능을 사회적 재능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맛보고 우주와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나아가 재능을 나누는 사람과 그 재능을 전달받는 사람이 서로 따듯한 교감을 나눔으로써, 본 행사를 통해 실천된 재능기부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지속적인 생명력을 갖도록 하자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10월의 하늘>의 행사 명칭은 탄광촌 소년 호머 히컴이 로켓 과학자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에서 가져 왔습니다. 호머 히컴을 꿈꾸게 해준 것이 뉴스에 나온 한 꼭지 기사였듯, 꿈을 갖게 되는 계기는 결코 거창하지만은 않습니다. 무심코 집어 든 책 속에서, 우연히 본 영화 속에서, 학창시절 들었던 어느 강연 속에서, 자신의 영혼과 삶을 뒤흔드는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월의 하늘>은 과학이 주는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고, 그 만남 속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꿈 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그 청소년들 중 과학자가 탄생해서, 10년~20년 후 또 다른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전할 수만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일 것입니다.

올해도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