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SC 네트워크 위원회입니다. ^^

꽃이 피고,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는 새 봄,
ESC 네트워크위원회에서는 비록 아직까지는 온라인이지만
회원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기지개를 펴고 있는 중입니다.

그 첫 발로 클럽하우스에서 과학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작은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클럽하우스가 OS의 차이로 접근의 한계가 있다는 점, 음성 기반이라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 있어 저희도 이런 채널을 개설하는 것이 괜찮을까 하는 고민을 여러 차례 했는데요, ESC를 만날 수 있고 ESC를 알릴 수 있는 자리를 하나 더 늘린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클럽하우스 내 ESC클럽은 ESC 회원이 아니신 분들도 함께하실 수 있는 오픈된 공간입니다. 혹시 아직 클럽하우스 내 ESC 클럽이 있는 걸 모르셨다면 지금 검색해서 팔로우를 해 주시고 저희에게 알려 주세요. 회원으로 초대해 드릴게요. 

4월부터 매월 첫째, 셋째 목요일 9:00시에 클럽하우스 안 ESC클럽에서 재미나고 신기한 과학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첫 시작은 ESC의 대표님이시기도 한 통계물리학자 김범준님이 ‘세상을 읽는 통계물리학자’라는 주제로 열어 주십니다. 그 다음 주는 화학자 윤정인 님께서 ‘화학 제품 무서우신가요?’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눠 주시기로 하셨구요. 이 외에도 백신, 곰팡이, 지질 등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 주실 분들을 모셨습니다. 기대와 참여 부탁드려요. 

이번 주는 안내도 드리고 하느라 두 번째 목요일과 세 번째 목요일에 여러분들을 찾아뵙습니다. 이후에는 첫째, 셋째 목요일마다 재미있는 주제와 함께 방이 열릴 예정입니다. 
세부 주제들은 페이스북과 클럽하우스 대문 등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4월 8일): 세상을 읽는 통계물리학(김범준 님)
2차(4월15일): 화학제품 무서우신가요?(윤정인 님) 
3차(5월 6일): (민일 님)
4차(5월 20일): (장동선 님)
5차( 6월 3일): (남현경 님)
6차(6월 17일): (이기욱 님)

혹시 해당 강연일에 모더레이터로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사무국으로 연락을 주시거나,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클럽하우스를 시작으로 그간 운영되어 왔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원분들과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궁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 이거 함께 하면 재밌겠다-하는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네트워크 위원회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좋은 아이디어들을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네트워크 위원회가 하겠습니다.
물론 함께 즐거운 일을 꾸미시겠다는 마음으로 위원회에 함께해 주시는 것은 더욱 환영합니다.

새 봄과 함께, 즐거운 ESC해요!
다음 주 목요일 클럽 하우스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