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개강토로회 안내

ESC 청년과학기술인위원회

일시: 2019년 3월 23일(토) 저녁 8시
장소: 신촌 띵크홀(2호선 신촌역 1번출구 인근)
신청: 하단의 [참석신청!] 버튼 (회원 로그인 필요)
* 동반인이 있을 경우 '남기고 싶은 말'에 기재해 주세요.

참가비, 지참물, 경품 안내
학생 회원 : 오천원 + 술 한 병, 일반 회원 : 일만원 + 술 한 병
입급계좌: 신한은행, 100-031-632286, 변화를꿈꾸는과학기술인네트워크

술은 뭐든 상관 없습니다. 학생 회원들은 소주 맥주도 괜찮습니다. 좋은 술 가져 오시는 거 매우 환영합니다. 술을 못 드시거나 안 드신 다면, 학생 회원들은 음료수 1.5L로 일반회원들은 안주로 대체 가능합니다. 음료수는 물도 가능합니다. 술, 책 등 여러 회원 분들이 기부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기부가 들어오고 있어서 항목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참석하시어 많은 행운을 나눠가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19 : 30 opening remark w/ alchol
20 : 00 대학원생 보드게임 시연
21 : 00 자기소개, 술소개
21 : 30 Jinu Konda Kim(컨트리 음악가, ESC회원)공연
22 : 00 경품추첨 및 레크레이션
* 공식 프로그램 끝나고 자유시간입니다. 다음 날 아침 까지 대관 되어 있습니다.

대학원생 보드게임이란 무엇인가
청년위에서는 대학원생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보드게임 혹은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막연히 '대학원 오지마/와도 돼' 라고 하며 적당히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이거 한 번 (해)볼래?' 라고 건넬 수 있는 컨텐츠가 될 예정입니다. 대학원(생)의 일상, 연구, 부조리(!) 등을 최대한 그럴싸하게 압축해서 넣고자 했습니다. 또한 대학원생들끼리 삶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놀거리이기도 합니다. 함께 플레이하고, 슬퍼(?)하고, 피드백도 부탁드립니다!

특별 공연: Jinu Konda Kim (김진우 님)
어떻게 ESC에서 활동하게 되었나요?: 비싼 월세를 피해 이사하다보니 서대문구 주민이 되었고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과학강연을 자주 듣다보니 관장님과 친해졌고 관장님은 나를 믿었던 만큼 ESC도 믿었기에 관장님은 아무런 부담없이 ESC를 소개시켜줬고 그런 만남이 있은후부터 우린 자주 함께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함께 어울렸던 것 뿐인데 그런 만남에 트랜스젠더 건강연구 크라우드 펀딩을 보고 가입을 결심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공연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기 위한 이벤트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공연 노동은, 그 준비과정에 대해 제대로 가치를 인정해 주지 않는 다는 것에서 연구 노동과 비슷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이벤트인지는 공연 할 때 말씀 드릴 예정입니다. 노동에 대한 올바른 대가 지불에 대해 함께 나눠봅시다. 다크컨트리 싱어송라이터 Jinu Konda Kim의 공연을 기대해주세요.

ESC 청년과학기술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