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ESC 어른이 실험실 탐험: 과학도구 빌려주는 자연사박물관> 안내
일시: 2019. 2. 26.(화) 19:00~21:00
장소: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프로그램:
[강좌 1] 밤하늘 관측 과학도구, 망원경 : 천체관측 기초 및 망원경 조작실습 (마감)
[강좌 2] 작은 세상을 살펴보는 과학도구, 현미경 : 현미경 조작 실습 및 프레파라트 제작
신청: 하단의 [참석신청!] 버튼 (회원 로그인 필요)
* 남기고 싶은 말에 참여하고 싶은 강좌의 번호를 꼭 적어주세요. 둘 중 하나만 신청 가능합니다.
인원: 강좌 당 선착순 10명 (하나의 강좌만 선택해주세요!)

문의: 정지수, 02-330-8863, stancs@sdm.go.kr

배워보고, 사용해보고, 빌려가는 과학도구 수업에 참여해보세요!
자연사를 탐구하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는데 있어 필요한 과학도구들을 체험해보고 집으로 대여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과학도구 빌려주는 자연사박물관>입니다.

2가지 과학도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강좌를 개설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밤하늘 관측할 수 있는 ‘천체망원경’입니다. 망원경에 대해 간단하게 배워보고 실제로 실습을 해보고자 합니다. 망원경으로 달을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찾아서 보는 달은 정말 최고입니다.

두 번째는 작은 세상을 살펴보는 과학도구 ‘현미경’입니다. 직접 현미경을 조작해보고 현미경을 사용하는 준비과정인 프레파라트 제작도 실습하려합니다. 과학을 좋아하지만 현미경을 직접 사용해보지 못한 분들 생각보다 많이 있는 것 알고 있습니다. 참여하세요!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강좌 당 10명씩 모집하오니, 한 강좌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단, 행사 종료 후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후기(평가)를 꼭 후기게시판에 남겨주셔야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